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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원 이메일 신청 방법/드디어 격리해제!!
    일상생활 2022. 4. 27. 10:53

    코로나 생활지원비 이메일 신청하는 방법



    코로나에 걸리고 나니 걸리기전에 조마조마했던 순간이 무색할정도로 편안해졌습니다. 주변에서 코로나 걸리고 많이 힘들어했기때문에 걸리는 순간부터 긴장을 많이했었는데요. 다행히 저는 코로나가 큰 증상없이 넘어갔습니다. 격리해제 문자가 오고 저는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신청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는 4월기준으로 1인 기준 10만원, 2인 이상은 15만원이 지원됩니다. 이전에는 일수에 비례하여 지급했었으나 3월 16일부터 정액제로 지급된다고합니다. 직장인이 유급휴가를 지급받을경우 회사에서 4만 5천원을 최대 5일까지 지원받게되고 이 지원은 중소기업만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방법은 주민등록상 관할주민센터에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할때는 격리통지서와 신분증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저는 개인사정으로 주민센터에 방문하기 힘들어 성내3동 주민센터로 전화하여 비대면 신청방법이 없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담당자와 연결하고나니 직장인인지 휴가를 제공받았는지 등 간단한 질문을 하였고 저는 직장인이지만 휴가를 제공 받지 않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신청서 이메일 제출에 대해서는 흔쾌히 메일로 제출할 수있다며 제 메일주소를 물어보셨습니다. 전화를 끊고나서 10분정도 지나니 아래와 같은 안내메일이 수신되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이메일 제출할때도 한글파일로 된 신청서류와 신분증, 통장, 격리통지서가 필요합니다. 격리통지서는 코로나 걸렸을때 오는 문자로도 대체가능하나 통보일과 종료일이 명시되어야한다고합니다. 저는 문자를 캡쳐하여 보냈습니다. 지인에게 물어보니 이메일을 보낸후 특별한 답변은 오지않는다고하여 모든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한 후 생활지원금 입금을 기다리고있는 상태입니다.


    코로나생활지원금을 신청하실거라면
    관할 주민센터에 따라 서류 메일 제출이 불가능한 곳도 있고 직장인의 경우 추가로 요구하는 (유급휴가를 지급하지 않았다는 확인) 서류들이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꼭 관할주민센터의 담당자와 통화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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