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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만에 전입신고 하는 법/정부24일상생활 2022. 5. 2. 10:15
간단하게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전입신고 하는법
이전에는 주민센터에 가서 어려운 말로 쓰여진 전입신고서를 직접 작성하여 전입신고를 했어야했는데요. 말들이 너무 어려워 주민센터의 직원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작성하기도 쉽지 않았었습니다. 오래전에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쉽게 접수 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기억나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전입신고를 진행해보게 되었습니다. 직접 진행해보고나니 정말 간단해서 15분 정도면 끝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정부24에서 간단히 비대면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본인인증수단(금융/공동 인증서), 기존세대주가 있는 경우 세대주의 (금융/공동 인증서)인증수단입니다.
1.정부24 메인화면 검색창에 전입신고를 입력한 후 전입신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할 때는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을 하여야하는데요. 비로그인 진행시에도 필요한 것들이니 로그인을 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신청인정보 입력합니다.
저는 가족 : 가족과 함께 거주, 결혼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내용이 어렵지 않으니 필요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이전에 살던 곳을 입력합니다.
시와 구 까지 선택하면 이전에 살던 곳의 정보가 조회됩니다.
5. 이사 온 곳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사 온 곳의 주소와 세대주 정보가 필요합니다. 특히 기존 세대주가 있는 경우 세대주의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6. 기존 세대주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 사실/진위확인 > 세대주확인 에서 세대원 확인을 하거나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세대주 확인을 해주어야합니다.
정부24에서 세대주 확인 시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카카오, 네이버 인증) 이 필요하니 참고해주세요.
이것으로 전입신고는 끝난것입니다. MY GOV > 나의서비스,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민원신청 내역 상세조회에서 정상접수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가 완료되었으니 행정처리가 완료되어 전입지의 환영문자가 오길 기다리면 된답니다. 사는 지역에서 주민센터가 멀다면 정부24에서 비대면으로 전입신고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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