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지구청 맛집 | 현대성우아파트 성우장에서 파인애플 탕수육을 먹어보았다.
    일상생활 2022. 7. 14. 10:50


    수지 현대성우아파트 성우장
    파인애플 탕수육


    매주 수요일
    아파트내에 주차 가능
    010-7120-9269





    수지구청 근방에서 가장 유명한 장터는 현대성우장입니다. 현대 성우장은 규모가 엄청 크지는 않지만 먹거리들이 빠짐없이 싸고 맛있어서 인기가 많은편입니다. 성우장에서 가장 맛있다고 소문난 메뉴는 탕수육, 다꼬야끼, 곱창, 내장탕, 분식집 등이 있는데요. 저는 그 중 탕수육을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비가 꽤 많이 오던날이었어요. 과연 장터가 열까..? 라는 의문이 들 정도의 비가 내렸었죠. 혹시나 해서 성우장을 찾아가봤는데요. 다행히 유명?먹거리들은 다 영업을 하고있더라구요.

    현대성우장이 열리는 날은 현대성우아파트 주차장이 열려있기 때문에 자차 이용도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탕수육은 늘 웨이팅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 날은 비가 너무 와서 웨이팅이 없어 좋더라구요. 물론 옷이 다 젖어버려 고생은 했지만요.

    탕수육의 고기는 제주산 돼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인애플 탕수육의 가격은 대 15000원,중 12000원, 소 8000원 입니다. 저렇게 그램수가 써있어도 대충 눈 대중으로 주실줄 알았는데 저울에 정확히 재고 주셔서 손해보는 느낌도 없고 믿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시더라구요. 이미 튀겨진 탕수육이 있었는데도 따뜻한거 주시겠다며 바로 튀겨서 포장해주셨어요.

    현대성우장의 결제는 장터라 그런지 계좌이체나 현금결제를 하는 분위기인거 같아 저도 현금으로 결제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것은 파인애플 탕수육 소 8000원짜리입니다. 작은 국그릇 같은 곳에 탕수육 소스를 담아서 같이 포장해주시더라구요. 소스가 따로 포장되어 튀김이 눅눅해질 걱정이 없었습니다.

    탕수육 소스는 제가보던 중국집 탕수육보다 과일향이 짙고 노란빛이 강했습니다. 살짝 먹어보니 파인애플 탕수육이라는 이름답게 익힌 파인애플 맛이 꽤 나더라구요.


    탕수육튀김은 종이봉투에 포장해서 기름에 눅눅해지지않도록 열어서 주셨습니다.
    튀김을 한 입 먹어보니 간이 되어있는 얇은 튀김옷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치 옛날 통닭을 연상하게 하더라구요. 치킨집을 하셨어도 대성하셨을거 같았습니다.  튀김옷은 얇고 고기가 가득차있어서 식감이 좋고 느끼한맛이 없더라구요. 탕수육 소스를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탕수육 튀김만 집어먹는게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현대성우아파트 성우장의 탕수육이 너무 만족스러워서 다른 음식들도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가되더라구요. 꼭 다시 한 번 방문해봐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